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참나무의 레벨 업!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굴소스 활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름만 되면 날씨가 습하고 더워지면서 입맛도 저 멀리 달아나버린 분들 많을 텐데요, 저도 요즘 통 입맛이 없는게 시원한 아이스크림이나 냉면 같은 것만 먹게 되더라구요.

 

 

이렇게 입맛없을 때는 요리 치트키! 만능소스! 굴소스로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식사 챙겨보세요~ 혹시나 굴을 안좋아해서 굴소스 써보기가 겁나는 분들도 있으실텐데 걱정마세요! 저도 굴은 못먹는데 굴소스 들어간 음식은 좋아하거든요 :D

 

 

1. 볶음밥에 활용하기

 

뭐니뭐니해도 굴소스 활용법 의 백미는 볶음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맛이 뭔가 2% 부족할 때 굴소스 한큰술이면 감칠맛이~!! 게다가 새우볶음밥, 계란볶음밥 등 어떤 재료하고도 잘 어울립니다.

간단하게 대파를 기름에 달달 볶아 파기름을 내고 있는 재료 싹 다 넣고 볶다가 밥 넣고 굴소스로 간하면 끝! 간단하지만 맛있는 볶음밥이 완성 됩니다~

 

 

2. 굴소스 볶음우동

딴 얘기지만 야끼소바라고 많이 부르시는데 볶음우동이라고 부르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무튼 볶음우동도 훌륭한 굴소스 활용법 입니다.

 

 

우동은 삶아 준비해 두고 양파, 양배추 등 갖은 채소를 기름을 두른 팬에 볶아줍니다. 미리 삶아둔 우동면을 넣고 굴소스로 간 맞추면 맛있는 볶음우동 완성입니다~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를 첨가해서 맵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3. 굴소스 가지볶음

반찬 뭐 해먹지 고민될 때 추천! 가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소금물에 잠깐 절인 뒤 물기를 꼭 짜 둡니다. 냉장고에 있는 채소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둡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을 볶다 가지와 야채들을 넣어 살짝 볶아줍니다. 재료들이 어느정도 숨이 죽으면 굴소스와 후추를 넣고 간한 뒤 살짝만 더 볶아 주세요. 예쁜 그릇에 담아 내면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굴소스 가지볶음 완성~

 

  

굴소스 활용법 을 몰라서 유통기한이 임박할때까지 못쓰고 있다 그냥 버리지 마시고 각종 볶음요리에 활용해보세요. 볶음요리 외에도 드레싱, 찜요리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으니 굴소스는 정말 만능 소스라고 할만 하죠?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