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생활이 레벨 업! 되는 블로그입니다 :D 오늘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직할 때 경력을 증명하기 위해서 경력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전 회사에 경력증명서를 요청 할 수 있지만 사정상 그게 어렵다면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경력증명서를 근무했던 회사에서 받을 수 없다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로 경력증명서를 대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국민연금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받으러 가기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상단 민원신청 카테고리에 마우스를 올리면 하위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개인민원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여러 항목들 중 증명서 등 발급 목록에 가입증명서를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수입에 동의 체크 후 확인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이렇게 바로 가입 내역이 뜹니다.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프린터발급으로 직접 출력할 수도 있고 바로 팩스로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경력한 선택해서 출력하거나 팩스로 보낼 수도 있는데요, 표 오른쪽 상단에 전체에 체크표시된 것을 특정사업장 선택으로 바꿔 체크해주면 선택해서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D

 


▶ 같이 보면 유용한 정보

2018/12/14 - [생활 레벨 업!] -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2018/12/07 - [생활 레벨 업!] - 간이영수증 양식 무료 다운로드

2018/12/06 - [생활 레벨 업!] -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찾아보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