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생활이 레벨 업! 되는 블로그입니다 :D 지난번에 지방세 인터넷 납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지방세를 체납하지 않고 모두 납부했다는 증명서 인데요, 지방세 완납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가까운 동사무소에 방문해 발급받을 수도 있고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정부24 접속

포털에 정부24를 검색해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 공인인증서 로그인

홈페이지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 해줍니다.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등록해야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수 입력사항을 입력하고 등록을 눌러 공인인증서를 등록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 지방세 납세 버튼 클릭

홈페이지 첫 화면 왼쪽 하단에 지방세납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지방세 완납증명서 신청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신청서 작성

필수 입력항목을 모두 입력합니다. 증명서사용목적은 드롭박스를 누르면 여러 항목이 나오니 신청 목적에 맞게 선택해주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 화면으로 넘어가면서 출력 가능한 프린터를 확인하라는 팝업이 뜨는데요, 출력 가능한지 확인 후 신청해야 합니다.

 

 

모두 입력하고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민원신청내역에서 출력해주면 끝입니다.

 

 

지금까지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왠만한 증명서들을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참 편리하네요 :D


▣ 같이 보면 유용한 정보

2018/09/10 - [생활 레벨 업!] - 주민세 인터넷 납부 하는 방법

2018/09/02 - [금융 레벨 업!] - 주택실거래가조회 간단한 방법

2018/09/01 - [생활 레벨 업!] - 토지대장 무료열람 방법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