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생활이 레벨 업! 되는 정보 블로그입니다 :D 오늘은 엑셀 체크 선택 박스 삽입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을 이용해 설문지 등을 만들다 보면 네모칸 안에 체크를 할 수 있게 선택 박스를 삽입해야 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이런 체크 선택 박스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 엑셀 체크 선택 박스 삽입하기
체크 선택 박스를 삽입할 파일을 열고 상단에 파일 항목을 클릭합니다.
여러가지 하위 항목들 중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창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리본 사용자 지정 > 개발 도구 앞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해줍니다.
옵션 창을 닫고 엑셀 문서로 들어오면 개발 도구 탭이 생긴걸 볼 수 있습니다. 개발 도구 탭을 눌러 삽입을 클릭합니다.
여러가지 삽입할 수 있는 양식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 사각 박스 안에 체크 표시를 클릭합니다.
문서에 체크박스를 넣을 곳에 드래그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체크 선택 박스가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삽입한 기본 글자는 확인이라고 들어가 있는데요, 체크박스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클릭한 뒤 텍스트 편집을 선택하면 글자 수정도 가능합니다.
체크 표시할 수 있는 선택 박스가 삽입되었습니다. 선택박스 옆 글자의 길이가 길다면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길이를 늘려줘야 글자가 잘리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체크 선택 박스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엑셀은 알면 알수록 편리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같이 보면 유용한 정보
2020/02/28 - [생활 레벨 업!] - HTML 파일 열기 간단한 방법
2020/02/26 - [생활 레벨 업!] - 한글 페이지 삭제 쪽 삭제 하는 방법
2020/02/24 - [생활 레벨 업!] - pdf 암호 설정 하는 방법
'생활 레벨 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드롭 다운 만들기 (0) | 2020.03.03 |
---|---|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0) | 2020.03.02 |
로또 인터넷 구매 하는 방법 (0) | 2020.02.29 |
HTML 파일 열기 간단한 방법 (0) | 2020.02.28 |
포토샵 배경 투명화 저장 하는 방법 (0) | 2020.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