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생활이 레벨 업! 되는 정보 블로그입니다 :D 오늘은 삼성 드럼세탁기 문잠김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통돌이 세탁기보다 드럼세탁기를 더 많이 사용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드럼세탁기를 사용하다보면 정상적으로 작동이 완료되었는데도 문이 잠겨서 열리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어떻게 문을 열어야 하는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알아보았습니다.

 

 

▨ 삼성 드럼세탁기 문잠김

정상적으로 작동 완료 후에서 문이 안열리는 경우 의심해볼 수 있는 원인으로는

 

1. 어린이 보호기능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2. 드럼세탁기 내부에 물이 있거나 온도가 뜨겁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열리지 않는 경우

3. 배수호스나 배수필터가 막혀 물이 빠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세가지가 주된 원인입니다.

 

첫번째 어린이 보호기능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세탁이 종료되어도 화면에 END 라고 뜨면서 문이 열리지 않습니다. 어린이 보호기능 해제는 제품 모델에 따라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하단 삼성서비스센터 홈페이지의 드럼세탁기 문잠김 자가진단 및 해결 페이지 링크를 참조해 해제하세요.

 

두번째는 삶음/건조 후에는 내부 온도가 뜨겁기 때문에 안전상 문이 열리지 않도록 되어 있다고 합니다. 해결 방법은 마찬가지로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세번째의 경우에는 배수필터 안의 찌꺼기를 청소해줘야 하는데요, 제품마다 배수필터 커버가 오른쪽/왼쪽/전면에 있으니 사용설명서를 보고 필터 안의 찌꺼기를 청소해야 합니다. 자세한 필터 청소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삼성 드럼세탁기 문잠김 해결방법 보러가기 

 

홈페이지 < 삼성전자서비스

도어안열림, 도어가열리지않음, 정상동작후도어안열림, 세탁기도어, 세탁기문이안열려요, 세탁기도어가안열려요, 세탁기문안열림, 도어가 안열려요, 드럼 세탁기, 드럼세탁기

www.samsungsvc.co.kr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