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생활이 레벨 업! 되는 정보 블로그입니다 :D 오늘은 치매 자가진단 해볼 수 있는 중앙치매센터와 치매체크 어플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치매 자가진단

모든 병이 다 괴롭지만 그중에서도 치매는 정말 슬픈 병입니다. 치매에 걸릴까 걱정된다면 치매가 오기 전 미리 미리 건강 관리하고 주기적으로 보건소나 치매지원센터에 방문해 치매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전에 집에서 간단하게 먼저 확인해보고 싶다면 중앙치매센터에서 제공하는 치매 자가진단을 해보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중앙치매센터로 이동합니다.

 

▶ 치매 자가진단 바로가기

 

중앙치매센터

치매 연구사업에 대한 국내외의 추세 및 수요 예측, 치매연구 사업 계획의 작성, 치매 연구 사업 과제의 공모, 심의 및 선정, 치매 연구사업 결과의 평가 및 활용, 재가 치매환자관리사업에 관련�

www.nid.or.kr

 

사이트로 들어가면 맨 처음 화면에 아래 치매 자가진단이 있습니다. 이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렇게 치매 자가진단 체크 리스트가 있습니다. 이 항목들을 보면서 본인에게 해당되는지 예/아니오를 선택 후 제일 하단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결과가 나오는데요, 평가점수가 높을수록 치매 위험이 높다는 뜻입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중앙치매센터에서는 치매체크라는 앱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어플을 설치하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치매 예방 서비스부터 돌봄서비스까지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으니 스마트폰 앱을 통해 치매 자가진단을 하려면 치매체크 앱을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한편 치매 예방수칙 3.3.3 이라는 것이 있어 소개해봅니다. 3권/3금/3행으로 나뉘는데, 먼저 3권은 운동, 식사, 독서입니다. 일주일에 3번 이상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하고 생선과 채소를 골고루 챙기되 기름진 음식은 피합니다. 그리고 틈날때 마다 책을 읽고 글을 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3금은 술, 담배를 끊고 뇌손상이 오지 않도록 머리에 충격을 받지 않게 주의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3행은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것, 가족, 친구와 자주 연락을 하는 것, 매년 보건소에서 치매 조기검진을 받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치매 자가진단 테스트 받는 방법과 치매 예방 수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하기 위해서는 너무나 당연한 것들이 많죠? 이런 당연한 것들도 일상생활에서는 지키기가 쉽지 않아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나중에 후회하는 것보다는 지금 조금씩이라도 실천하려고 해봐야겠습니다.


▶같이 보면 유용한 정보

2020/06/14 - [건강 레벨 업!] - 표준몸무게 계산기 바로가기

2020/05/23 - [건강 레벨 업!] - 쑥차 효능 섭취 주의사항 알아보기

2020/04/19 - [건강 레벨 업!] - 술먹고 타이레놀 복용해도 될까?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