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생활이 레벨 업! 되는 정보 블로그입니다 :D 오늘은 술병 증상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 술병을 낫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ㅣ술병 증상 어떤 것들이 있나?

술이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완전히 끊기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원치 않더라도 분위기상 한, 두잔 마셔야 할 때가 종종 있어 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그런 자리가 참 고역입니다.

 

아무튼 술을 좋아서 마셨든 억지로 마셨든 과음을 하면 다음날 끔찍한 고통을 경험하게 됩니다. 보통 술병이 났다고 표현하는 숙취입니다.

 

숙취의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술이 체내에서 분해되는 과정에서 아세트알데히드 등에 의해 발생한다고 하는 것이 가장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술병의 증상은 두통과 속쓰림, 구토가 가장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사람이나 숙취 강도에 따라 근육통, 기억력감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술병을 완화시키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당분과 수분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흔히 술똥이라고 해서 술을 많이 마신 다음날 설사하면 숙취가 한결 나아진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실제로 대소변 배출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 잦은 대소변 배출은 몸속의 전해질을 과도하게 배출시키기 때문에 이온 음료를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시로 물을 마시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 술병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낫게 됩니다. 숙취가 있을 때 사우나를 하는 것은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한 행동이니 절대로 해서는 안됩니다.

 

 

지금까지 술병 증상 과 숙취해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애초에 술병이 나지 않게 과음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같이 보면 유용한 정보

2021.03.16 - [상식 레벨 업!] - 하루 이틀 사흘 나흘 닷새 엿새 순우리말 날짜 세기

2021.03.09 - [생활 레벨 업!] - 나폴리탄 괴담 뜻 알아보기

2021.01.25 - [식생활 레벨 업!] - 라면 2개 물양 적당한 양은?

 

라면 2개 물양 적당한 양은?

안녕하세요. 생활이 레벨 업! 되는 정보 블로그입니다 :D 오늘은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라면 2개 물양 얼마가 적당한지 알아보겠습니다. ㅣ라면 2개 물양 얼마나 넣어야 할까? 라면을 좋아해서 자

level-up-namu.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